본문 바로가기
주절 SSul_lip/알뜰살뜰

저렴한 사설환전소 찾는 방법 에 인천공항 환전꿀팁과 이자높은 예적금 찾기까지 가능

by 일상노마드 2023. 2. 25.
반응형

이번에 알려드리고자 하는 것은 사설환전소에서 환전을 하는 방법입니다.

은행들이 모바일 어플을 통해 좋은 가격에 환전을 해주기 전에는 해외여행을 대비해서 미리미리 혹은 목전에 두고 명동에 있는 사설환전소를 가서 환전을 하기도 했습니다. 90% 환율우대를 해주기 시작하면서 사설환전소와 비교를 하며 더 저렴한 곳에서 환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은행어플에서 환전 신청을 해도 당일에 찾을 수가 있지만, 불과 몇년전만 해도 어플을 통한 환전은 다음날부터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급한 사람들에게는 사설환전소가 매리트가 있었습니다.

제가 사설환전소를 이용하는 방법은 어플을 통해 알아보고 찾아가는 것인데, 어플 이름은 바로 '마이뱅크' 입니다. 제 블로그 규모만 봐도 아시겠지만... 협찬을 받은거 아니구요, 오래전부터 써오던 어플인데 유용해서 알려드려요.

 

예전에는 환율비교만 가능했는데, 언제부터인가 직접 환전도 가능하고, 다양한 보험 가입, 고이율 예금 비교 등 알찬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어플로 인천공항 환전하기, 은행부터 사설환전소까지 환율비교하기, 그리고 전국 금융기관 예금 비교까지 모두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보험 가입하기

 

보험설계사 입장에서도 돈이 안되서 그런가.. 여기에는 여행자 보험, 골프보험, 산악 보험, 반려동물 보험 등 다양한 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용해 본적이 없어서.. 필요하시면 함 이용해보세요..

 

 

2. 환전.

 

예전에는 환율좋은 환전소 가격비교만 가능했는데, 이제는 이 어플을 통해 인천공항에서 환전이 가능합니다. 

공항내 은행 환전소를 이용하면 편리하지만 수수료가 4%가 넘어서 너무 부담스럽습니다. 그래서 마이뱅크 어플을 통해 환전을 하는 방법과  수수료를 알아보겠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환전이 가능한 권종은 미국 달러, 대만달러, 중국위안, 홍콩달러, 일본 엔, 싱가폴 달러, 유럽연합 유로, 호주 달러 입니다. 가장 필요로 하는 권종만 딱 모아둔 것 같네요. 그외 다른 나라로 갈때는 달러로 가져가는 것이 가장 유리한 것 같습니다. 아! 태국 바트가 빠진 것이 의외네요. 태국은 한화로 환전을 해도 수수료가 적은 걸로 알고있거든요.

 

2.1. 각 권종별 1일 환전 가능 금액 및 수수료를 알아보겠습니다.

기준환율과 수수료의 %는 시간차 때문에 미세한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신경쓸 정도는 아닙니다.)

 

1일 신청한도 / 수수료(%)

미국 달러 - 300~2000 / 1천달러 구매시1320980원 _수수료 10480원 (약 0.8%)

대만 달러 - 8000~60000 / 1만대만달러 구매시 437600원 _수수료 8600원 (약 2%)

중국 위안 - 1800~13700 / 1만위엔 구매시 1921200원 _수수료 37700원 (약 2%)

 

홍콩 달러 - 2000~15500 / 1만 홍콩달러 구매시 1685700원 _ 수수료 15900원 (약 0.95%)

일본 엔  - 30000~270000 / 10만엔 구매시 976120원 _수수료 7750원 (약 8%)

싱가폴 달러 - 400~2650 / 1천 싱가폴달러 구매시 981670원 _수수료 7790원(약0.8%)

 

 

유럽연합 유로 - 240~1880  / 1천유로 구매시 1392900원 _수수료 6520원 (약 0.47%)

호주 달러 - 400~2900 / 1천호주달러 구매시 895750원 _수수료 8870원 (약 1%)

 

 

  2월 24일 밤 9시경 기준 환율

위와같이 수수료는 상당히 양호한 편입니다. 인천공항 환전과의 수수료 차이는 위의 사진들에서도 나온 것처럼 압도적으로 좋은 환율을 나타내는데, 그중에 유로 환전 수수료는 꼭 여기서 바꿔야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은행어플 환율 수수료가 더 많이 좋은 편이긴 합니다만... 공항에서 환전을 급히 해야 한다면, 10분만에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2.2 최대 가능 금액보다 많은 돈을 환전해야 한다면..

 

달러 기준으로 최소 300불 이상을 환전해야 하며 최대 2천불이 가능합니다. 8천불이 필요하다면, 며칠전부터 매일 2천불씩 같은날 같은장소 수령을 선택해서 4일전에 2천불, 3일전에 2천불, 2일 전에 2천불 그리고 하루 전날 2천불을 신청하고, 그 다음날 모두 함께 수령을 하면 됩니다. 

참고로 신청을 할 때마다 입금해야 하는 계좌가 변경되므로 매번 신중히 입금을 하셔야 합니다.

 

2.3 환전 방법

 어플을 실행하고, 환전 비교를 클릭합니다.그리고 원하는 권종을 선택하고 금액 클릭! 다음으로 넘아가서 수령지를 골라야 하는데 1터미널과 2터미널 중에 고르면 됩니다. 오직 인천공항에서만 환전이 가능합니다.

 

 

 

수령일을 선택해야 하는데 1주일 이내에 수령을 받아야 합니다. 아마 차질이 생기면 따로 연락을 하면 수령일 변경이 가능할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다음으로는 수령인 정보를 기입해야 하는데, 외화 환전을 하기 때문에 실명이 필요한 모양입니다.

이 다음에 입금할 계좌번호가 생성되면 해당 계좌로 입금을 하면 됩니다.

 

 

3. 최저가 환전소 찾기. (사설환전소)

그다음으로 수수료 최저가 환전소 보는 기능입니다. 외화를 살때 어플로 구매를 하면 되지만, 그게 싫거나 어려운 사람은 대면으로 환전을 하게 됩니다. 이때 가장 저렴하게 환전을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사설환전소입니다. 

주로 을지로입구역과 명동역 사이의 외국인이 많은 명동 일대에 있고, 종로나 압구정에도 가끔 있는 것을 봅니다.

 

'마이뱅크' 어플을 키면 하단에 '환율 비교'를 클릭하면 됩니다.

 

달러를 파는 곳 중 가장 저렴한 곳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환전소 위치가 나옵니다. 중요한 점은, 환전소에 갔는데 어플과 가격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물론 방문시점 환율기준) 마이뱅크 어플을 보고 왔다고 하면 어플대로 해주기도 하고, 어떤 곳은 가격이 올랐다고 하기도 합니다. 올랐다고 할 경우에는 그가격보다 저렴한 다른 곳이 있다면 다른 곳으로 가서 환전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건 제가 예전에 겪은 사례인데, 낚시성으로 말하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사설환전소의 좋은 점은 달러를 팔때 가기 좋다는 점입니다. 역환전은 아무래도 은행에서 달러를 살때처럼 수수료를 적게 해주지 않기 때문에 사설환전소에서 역환전을 한다면 적은 수수료로 가지고 있는 달러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4. 마지막으로 볼 것은 예금 비교입니다.

 

작년부터 급격히 오른 금리때문에 예적금에 관심이 많이 높아졌는데, 언제부턴가 어플에 예적금 비교 기능이 생겼습니다.

'마이뱅크'어플 메인 화면에서 맨 아래 '예금비교'를 클릭 합니다. 그러면 검색조건 입력 화면이 뜨는데 금방 그냥 넘어갑니다.

 

검색조건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아래 '예금금리비교' 화면에서 맨 아래 있는 '검색조건 변경'을 클릭하면 위의 오른쪽과 같이 검색 조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제2금융권으로 새마을 금고들이 많이 나옵니다. 은행에 방문을 해서 가입을 해야 하는 상품이 많습니다. 원하는 지역이나 옵션 등을 잘 찾아서 나에게 맞는 조건을 잘 찾아야 합니다. 서울에 있는 새마을금고들도 종종 있더라구요.

 

 

마이뱅크 어플에 있는 여러가지 기능을 살펴봤는데, 기능이 알찬 것 같습니다.

내용을 잘 보시며, 필요한 정보들을 잘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과 광고 클릭해주시면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