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식도락여행

광화문 사이공 _베트남 쌀국수와 파인애플볶음밥 맛집

by 일상노마드 2023. 6. 12.
반응형

방문계기

어쩌다 갑자기 광화문에서 친구들을 만나게 되었어요.

 

어디에서 먹어야 할지... 고민하다가, 최근에 친구 한명이 몇번 가본 곳이 있다고 해서 가게 된 곳이에요

 

사이공이라는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인데, 현지인들이 운영하는 곳이에요. 코로나 전에 현지인들이 운영하는베트남 쌀국수집이 무척 많았는데, 코로나 동안 많이 없어졌죠... 그리고 요즘 다시 많이 생기는 분위기 같아요.

 

광화문 사이공 전경

식당 분위기

사이공 베트남 쌀국수집 내부

내부에 9개정도 되는 테이블이 있어요. 점심시간이라 사람들이 북적북적 많네요. 

네부 분위기는 환하고 밝은 분위기로 한국적이지 않은 인테리어 느낌이 드네요.

자리를 잡고 고개들 들어보니 아기자기한 베트남 기념품으로 보던 조각들, 그리고 현대적인 사진액자로 인테리어 포인트를 주었네요.

 

양지쌀국수가 8천원, 그리고 세트를 주문하면 스프링롤? 같은게 3개가 나옵니다. (금액은 2천원 추가)

 

주문을 받으시는 분은 한국어가 가능한 베트남분이에요. 요리도 베트남분이 하시는거겠죠? 

저희는 양지쌀국수, 파인애플붂음밥, 그리고 생해산물 붂음면 매운맛을 주문했어요. 그리고 세트 2개를 추가했어요.

 

숙주나물, 고추, 레몬, 절인양파 그리고 단무지를 기본으로 제공해줘요.

 

추가세트당 스프링롤 3개가 나오네요. 무난하게 먹을 만 해요!

 

추가반찬은 앞쪽에서 셀프로 가져오는거에요. 필요한 앞접시도 앞쪽에서 가져와서 사용하면 되요.

 

음식 리뷰

파인애플볶음

파인애플볶음밥을 시켰는데, 파인애플 위에 볶음밥을 줬어요. 파인애플이 너무 많고, 밥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에요. 남자가 먹기에는 부족할 것 같아요. 

양지쌀국수에는 숙주나물을 듬뿍 넣어줘야 맛이 있죠~~

우리가 아는 그 쌀국수 맛입니다. 특별히 맛있거나, 맛이 별로거나 한게 아닌 무난하게 먹을 만해요~

 

해산물볶음면

해산물볶음면도 홍합이 크고 푸짐하네요. 그런데 매운맛을 주문했는데, 많이 매워요... 제가 매운걸 잘 못먹는 편인데, 잘 먹는 사람도 많이 맵다고 하네요.
맛은 있고, 홍합도 크지만 매워서 많이 못먹겠어요.. 다음에 오게 된다면 안매운 맛을 시켜서 먹어보고싶어요.

 

새우 스프링롤을 한입 먹으니 이런 모습!! 그리고 오른쪽은 짜잔!! 

 

파인애플 볶음밥을 다 먹고, 밑에 있던 파인애플을 잘라주시니 맛있는 디저트가 되어 돌아왔습니다. 3명이 나눠먹는데, 딱 적당한 양이었어요. 맛도 너무 달콤새콤하니 좋더라구요!!

 

파인애플 디저트 덕분에 마무리가 기분이 좋았어요.

 

저희가 다 먹은 후에 혼자 식사를 하러 오는 분도 있었어요. 혼자 오시는 분은 12시쯤 오면 1~2인용 테이블이 없어서 조금 지난 후에 오면 조금 더 마음 편히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파인애플 볶음밥은 혼자 먹기에는 파인애플은 크고, 볶음밥은 상대적으로 적어서 여러명이 먹을 때 주문하면 좋을 것 같아요. 가격 적당하고, 맛도 무난하니 부담없이 다음에 재방문 의사 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