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식도락여행

황금오리농장 자이 가양동 몸보신 맛집

by 일상노마드 2023. 5. 24.
반응형

황금오리농장 가게 입구

방문 이유

 

어린이날에 방문했어요. '어머니가 만들어 주신 건강한 보양식' 이라고 하네요.
추적추적 비가 내리고 있어요.
 
위치는 마곡 발산과도 멀지 않습니다. 가양동 자이 빌딩에 있어요 9호선 가양역과 양천향교역 중간에 있어서 어느 역에서 내리든지 10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홈플러스가 있어서 밥먹고 쇼핑하거나 장보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주차장이 지하에 있어서 지하에 차를 주차하고 1층으로 왔습니다. 비가 오는 날이라 지하주차장이 좋네요. 오릭고기 집에 많은데, 이곳을 선택한 이유도 지하주차장이었어요. 비가 오니까 비 맞기가 싫더라구요. 그런데 생각보다 비가 안왔네요 ㅎㅎ
 

 식당 분위기

무쇠솥

엄청 큰 솥뚜껑같은 판이 나와요. 생긴건 양은 알루미늄같은데 무게는 묵직한게 양은은 아니거 같기도 하고.. 정체를 알수가 없네요. 알루미늄은 아니겠죠? 
 

밑반찬

 

명이나물이랑 비슷해 보이는 야채피클, 김치, 고추마늘피클, 검은콩과 땅콩, 콩나물, 등이 밑반찬으로 나와요.
처음에는 명이나물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해보니 명이나물을  셀프바에서 무제한으로 주지는 않잖아요. 그래서 결론은 명이나물은 아닌걸로...
 

오리누룽지백숙

오리누룽지 한방 백숙을 하나 주문했어요. 가격은 5만6천원이에요.

오리주물럭

한쪽에는 오리 주물럭 구이로 주문! 

오리의효능

오리의 효능이라고 해요. 황사에는 육류를 섭취하는게 좋대요... 황사는 폐에 안좋을텐데.. 육류를 먹으면 어떻게 좋은 작용을 하는 것일까요? 궁금 ㅎㅎ 
그러나 오리 고기의 지방은 대부분 불포화지방산으로 많이 먹어도 체내에 쌓이지 않는다는 것은 팩트!
저같이 마른 사람에겐 별 소용 없는게 아닌가요? 모르겠네요. 맛있게 먹으면 살이 찌겠죠?!!
 
육류중 유일한 알칼리성!, 피부노화 방지 및 비만 예방에 효과, 비타민 B1, B2, B3, C 함유를 해서 성장기 발육 촉진, 갱년기 장애 방지를 해준다고 하네요. 
 
리놀산, 리뉼레인산 함유로 콜레스트롤 형성 억제 및 원활한 혈액순환 촉진.
 
우와~ 오리가 보양식으로 몸보신에 엄청 좋은가봐요!  
 

메뉴판

가격이 좀 세다고 생각했는데, 오리 닭, 김치, 고춧가루 모두 국내산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음식 리뷰

끓고있는 오리누룽지백숙

오리 누룽지 한방백숙이 끓으면서 죽처럼 변하고 있어요.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비오는 날, 그리고 어린이날이라서 매우 한가한 모습이에요.
어린이들이 이런 곳을 오자고 하지는 않을 테니까요..
 
 

오리주물럭

오리주물럭 고기에요. 제육으로 치면 고추장불고기랑 같네요.
다행히 초 중 고 조카들은 모두 잘 먹네요. 특히 오리주물럭을 잘 먹어요. 

기름지고, 달달 짭짤 고추장이 있으니.. 고기만 싱싱하면 맛없을 수 없는 맛이에요.
 

정체불명의 명이비슷한 나물, 그리고 떡볶이떡도 들어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지만 저도 한입!
 

오리누룽지탕이에요. 국물이 쫄아서 많이 없네요. 실한 다리 한쪽 제가 먹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사진의 길다란 것은 뭔지 잘 모르겠어요. 칼국수는 아니고... 버섯인지, 뭔가 삼같은 것인지..

볶음밥

주물럭을 먹은 후에는 볶음밥은 국롤입니다! 아이들은 누른 부분을 먹기 위해 솥 채로 누른 밥을 긁어먹습니다.
 

매장 전체 사이즈입니다. 4인 테이블 기준으로 테이블이 15개 이상 있는 것 같아요. 

셀프반찬코너

처음에 반찬을 갖다주시고, 그다음부터 추가는 셀프입니다!!
 

어버이날을 기념해서 조금 앞당겨서 어린이날에 오리 주물럭과 오리 한방 누룽지 백숙을 먹었어요.
 

총평

맛은 괜찮은 편이고, 먹을만한 곳이었어요.
오리누룽지한방백숙보다는 오리주물럭이 더 맛있더라구요. 참고하세요~
 
다음에도 몸보신 겸 가족 식사를 하려고 하는데, 비가 오면 또 오기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