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식도락여행

우도일식 _ 광화문 시청 사이 서울신문빌딩 지하 맛집

by 일상노마드 2023. 8. 23.
반응형

서울신문 빌딩에 볼일을 보러 갔다가, 점심을 먹기 위해 지하 식당가로 갔어요. 광화문과 시청 중간에 있는 곳이에요. 바로 옆에는 덕수궁이 있어요. 여러 식당들 중에 이곳은 처음이라 들어가보게 되었어요.
 

알탕, 섞어탕, 1만원, 회덮밥 1만원. 간단히 1만원 회덮밥 2개 주문했어요.
 

반찬이 나왔는데, 부침개까지 6가지나 나왔어요. 다른 곳을 보니 혼자 오신 손님들도 뚝같은 부침개를 주시더라구요.
부침개때문에 매우 푸짐한 상을 받은 느낌이 들었어요.
 

왼쪽은 회덮밥 나온 사진이구요. 왼쪽은 야채들 위주로 보여드려요. 야채류는 상추와 양배추가 많이 들어있어요

회는 색도 좋고 맛깔나 보여요. 

고추장 소스는 따로 나와서 적당히 넣고 비벼줍니다. 생각보다 맵지 않아서 꽤 넣어서 비벼먹었어요. 방문하시는 분은 간을 보며 고추장 양을 조절하면 될거같아요. 

회류라 장국도 잘 어울리고, 부침개도 맛있어요.

기본찬은 김치와 오이지, 양배추샐러드, 숙주나물, 그리고 오징어젓갈이에요.

오징어젓갈

회덮밥도 신선하고 맛있었고, 푸짐한 반찬때문이 기분이 좋았어요. 
 
혼밥하기 좋은 식당이라고 느낀게, 혼자 오신 분들도 많았고, 대부분 회덮밥을 드시더라구요.
 

4인 테이블이 외부에 4개정도 있고, 안쪽에는 혼자 온 손님들이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어요. 혼밥하러 오기 좋아요.
그리고 왼쪽이나 사진찍은 뒤쪽에는 별채도 있어서, 개인실이 필요한 분들이 모임 식사를 하기도 좋아요.
 
연인이 올만한 분위기는 아니지만, 이 근처 왔을 때, 혹은 혼밥하러, 모임을 위해 식사하러 오기 좋은 식당이에요.
 

반응형

댓글